2024년 제4차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개최
2024년 제4차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개최
  • 엄경철 기자
  • 승인 2024.11.06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6일 2024년 제4차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를 개최했다..청주상공회의소 제공

 

청주상공회의소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6일 청주 나경한정식에서 2024년 제4차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차태환(청주상공회의소 회장), 정선용(충북도행정부지사)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비롯해 김경태 고용노동부 청주지청장 등 위원 17명이 참석했다.  

주요내용으로 위원회 주요사업 추진현황 보고에 이어 ‘2025년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 공동훈련센터 선정’과 ‘2025년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사업계획 및 충북지역인력양성기본계획’에 대한 심의․의결이 진행됐다.

 내년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으로 선정된 도내 5개 공동훈련센터와 함께 104개 훈련과정을 개설해 2915명의 채용예정자 및 재직자를 대상으로 직업훈련을 지원한다. 

  특히, 지역 내 많은 고용을 창출하는 산업의 인력 및 교육훈련에 대한 심층수요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기반으로 지역산업과 정부정책을 고려한 지역인력양성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활용도를 높여 나갈 예정이다.

차태환 공동위원장은 “올해 우리 위원회는 전국 17개 시도 중 유일하게 고용노동부 신규 공모사업 2개 과제 모두 선정되는 등 많은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충청북도 민선 8기 경제 및 일자리정책과 연계해 기업 맞춤형 인재를 적시에 공급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엄경철 선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