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 경쟁력 강화·인구 4만 회복 기반 마련"
변화된 괴산 모습 볼수 있는 군정 추진 강조
변화된 괴산 모습 볼수 있는 군정 추진 강조
송인헌 충북 괴산군수가 새해에 추진할 주요 군정 청사진을 공개했다.
송 군수는 21일 열린 괴산군의회 제336회 제2차 정례회에서“2025년은 민선8기 3년으로 접어 들어서면서 변화된 괴산의 모습을 볼수 있는 군정을 추진 하겠다”고 공언했다.
그는 먼저 △지역발전과 도약을 위한 지속가능한 성장기반 마련 △농업 경쟁력 강화와 농촌 매력 제고 △체류형 관광 조성과 스포츠산업 육성 △맞춤형 복지와 군민 삶의 질 향상 △군민과 함께 소통하며 군민을 위한 공감행정 구현 등 5대 군정 추진 계획을 밝혔다.
송 군수는“괴산읍을 중심으로 스포츠타운, 반다비체육관, 군립도서관, 아트센터, 군립치매전담 노인요양원 등 체육과 교육, 문화, 복지를 아우르는 복합적인 기능을 강화 하겠다”며“인구 4만명 회복을 위한 기반을 구축 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외국인 계절근로자 인력수급을 확대하고 농촌공간 정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 등을 통해 살고 싶은 환경을 조성 하겠다”는 송 군수는“체류형 관광정책을 연계해 전국 체육대회 유치 등 스포츠산업을 집중 육성하면서 생활인구 유입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송 군수는 그러면서“군민과 소통하는 공감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다양한 소통창구를 설치해 시행 하겠다”며“군민들의 안전한 생활 영위와 함께 행복 지수를 높이는 정책을 적극 추진 하겠다”고 덧붙였다.
/괴산 심영선기자 sys5335@cctimes.kr
저작권자 © 충청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