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타임즈-(사)징검다리-CJB청주방송 공동 주최
16일 단양문화예술회관서 시·군 순회 모금행사
(사)징검다리와 충청타임즈, CJB 청주방송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사랑의 연탄나누기 행사가 16일 단양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다. 김문근 단양군수(사진)로부터 사랑의 연탄나누기행사와 소외계층을 위한 시책에 대해 들어봤다.
- 사랑의 연탄나누기행사를 함께하는 의미는.
△사랑의 연탄 나누기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들에게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 불씨를 나누는 뜻깊은 행사이다. 연탄 한 장이 아쉬운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의 연탄 나누기를 통해 지역사회의 관심과 따뜻한 이웃 간의 온정을 전하기 위해 동참하고 있다.
- 단양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시책은.
△우리 군에서는 건강한 단양, 살고 싶은 단양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복지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소외계층을 위해 똑똑한 단양 긴급지원반, 단양 안심콜, 독거노인 서비스 등으로 한발 앞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공직사회 주도로 접근성이 떨어지는 농촌 어르신들을 위한 일손돕기 사업, 독거노인 공직자 결연 등을 통해 지역사회 인적 네트워크도 구축했다. 이와 함께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위기가구의 삶의 질 향상을 유도하고 있으며 민관협력으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 및 이웃사랑 나눔문화 활성화를 통해 지역복지 공동체를 실현하고 있다.
- 앞으로 단양군에서 소외계층을 위한 시책은.
△우리 군은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복지 이장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활용으로 인적 안정망을 구축해 지역복지 공동체를 실현하고자 하고 있다. 또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연차별 시행계획에 따라 군민 모두가 건강한 단양, 군민이 공감하는 따뜻한 복지단양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단양 이준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