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의 심장 오송을 걷다
충북의 심장 오송을 걷다
  • 남연우 기자
  • 승인 2024.10.27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타임즈 주관 `오송걷기대회' 성료
2500여명 가족과 깊어가는 가을 만끽
지난 26일 열린 오송걷기대회에서 참가자들이 몸을 풀고 있다. /충청타임즈
지난 26일 열린 오송걷기대회에서 참가자들이 몸을 풀고 있다. /충청타임즈

 

충청타임즈·청주시체육회가 주관·주최한 2024 오송걷기대회가 지난 26일 오전 10시30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호수공원 일원 6㎞ 구간에서 열렸다. /화보 14면

청주시와 오송읍이장협의회(회장 남기용)가 후원한 올해 걷기대회에는 2500여명의 시민이 참가해 대성황을 이뤘다.

이날 걷기대회에는 윤건영 충북교육감, 이범석 청주시장, 김현기 청주시의회 의장, 박노학 청주시의원, 김진균 청주시체육회장, 김용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본부장 등이 참석해 시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오송생명과학단지 내 국책 연구기관 중 처음으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참가해 행사 내내 플로깅 캠페인을 벌였다.

유모차를 끌고 참가한 젊은 부부들과 친구들끼리 참가한 초·중·고학생들, 등산복 차림의 노인, 반려동물과 함께 나온 애견인 등이 대거 참여해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

이번 걷기대회는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활동인 플로깅 캠페인으로 진행됐다.

식전행사인 줌바댄스로 몸을 푼 참가자들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배부한 쓰레기 봉투를 들고 오전 10시20분 출발신호와 함께 가벼운 발걸음을 내디뎠다.

참가자들은 만수공원~식약처정문~청주오송첨단 임상시험센터~힐데스하임~돌다리방죽둘레길을 돌아 호수공원을 되돌아오는 6㎞ 코스를 걸으며 가을 정취를 만끽했다.

또 메인 행사장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솜사탕 무료 제공, 페이스 페인팅, 가죽공예, 격파·호신술·쌍절곤 체험 등 부대행사도 열려 장사진을 이뤘다.

걷기를 마친 참가자들은 복불복 행운권 추첨을 통해 직접 경품을 뽑아가는 유쾌한 시간도 가졌다.

이날 복불복 행운권 추첨에는 대형 LED 벽걸이 TV를 비롯해 청소기, 건강검진권, 매직기, 자전거, 전기주전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제공 가습기와 비상조명등, 에코백, 오송읍이장단협의회에서 제공한 애호박, 한국교통안전공단 충북본부 제공 자전거 안전모와 지팡이, 오송농협 제공 쌀 등 1500여개의 푸짐한 경품이 제공됐다.

경품 추첨에서 김윤경씨(방서동·46)가 대형 LED 벽걸이 TV의 행운을 잡았고 청소기는 강호식(오송읍)·이현지(오송읍)·최은빈씨(증평)에게 돌아갔다.

이날 행사에는 청주흥덕경찰서, 모범운전자회 청주흥덕지회, 오송 여성자율방범대, 오송고등학교 샤프론&프론티어 봉사단, 보건과학대학교 자원봉사자 등이 원활한 행사 진행을 도왔다.



/남연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