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돕자' 전국서 응원의 발길
`제천 돕자' 전국서 응원의 발길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3.21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화재참사 극복 지역경기 활성화 캠페인 전개

안산시·충북도·행안부 워크숍 개최 등 잇단 동참
▲ 첨부용. 제천화재참사 관련 서한문. (사진=제천시 제공)

제천시가 화재 참사의 아픔을 딛고 지역 경기 회복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힘내라 제천! 가자 제천으로!' 캠페인에 전국공공기관과 민간단체의 동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19일 자매도시인 안산시는 시민소통정책자문위원회 위원 등 40여명이 제천을 방문 1박 2일 일정으로 워크숍을 개최해 지역 경기 활성화에 힘을 보탰으며 오는 29일과 4월 초에는 충북도와 행정안전부에서 각각 130명, 150명이 참여하는 워크숍을 제천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성남시충청향우회도 제천살리기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5월 회원 500여명이 제천에 방문하겠다는 의사를 시에 전달했다.

이와 함께 시는 캠페인 전개 이후 지역 농특산물 구입을 희망하는 문의가 많아 전국 공공기관에 제천농특산물 판매 홍보 공문을 발송했으며 시 홈페이지에 구입처와 판매목록을 게시해 누구나 구입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화재 참사로 위축된 지역 경제 회복을 위해 전국에서 도움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며 “전국단위 기관·단체 워크숍, 선진지 견학 등 각종행사 유치를 적극 추진해 제천 지역경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제천시는 오는 31일 용두시민광장에서 `힘내라 제천! 특별콘서트'를 개최해 침체된 지역 분위기를 해소할 계획이다.

/제천 이준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