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에 꿈 심어주고 추억 선사
어린이들에 꿈 심어주고 추억 선사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7.04.30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5일 제95회 어린이날

국가대표 진천선수촌 한마음대축제 등 충북도내 행사 풍성

5월 5일 제95회 어린이날을 맞아 충북도내에서는 다채로운 기념행사가 펼쳐진다.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뜻깊은 추억을 선사하는 어린이날 행사장을 소개한다.

# 국가대표 진천선수촌=어린이한마음대축제가 5일 오전 10시 선수촌 견학을 시작으로 열린다. 이날 행사는 농구어린이왕선발대회와 황금팔선발대회를 비롯해 축하공연으로 댄스와 마술 타임이 이어진다. 또 드론체험행사와 국가대표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벤트와 사인회가 진행된다.

# 2017 청주기적의도서관=제13회 어린이날 행사 `왜, 안 돼? 어린이와 함께하는 `바른 생활' -건강과 안전'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폴리 이름표 만들기, 데굴데굴 건강 골프, 맛있게 쏙! 쏙!, 나만의 선캡 만들기, 몸을 건강하게 하는 운동 등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청주 에듀피아=`특별한 여행을 떠나자!'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에듀피아 여행기'라는 테마로 `버블 및 복화술 공연', `3D 애니메이션 상영', `대형 주사위 게임', `미션, 에듀마블!'등이 진행된다.

# 국립청주박물관=2017봄문화축제를 5월 3~7일 이어진다. 주요 행사는 어린이 뮤지컬, 마술쇼, 줄타기, 마임쑈, 영화상영, 체험부스가 열리고, 4일 저녁 7시 30분에는 전야음악제로 헤이즈, 비오케이, 유심초가 출연해 흥겨운 시간을 선사한다.

# 충북대=5일 반려동물한마당을 오전 10시부터 동물의료센터에서 개최한다. 본행사는 반려동물 올림픽, 도전 팻 스타, 반려견과 미니게임 등이 마련되고, 상시행사는 동물의료센터건강검진, 동물인식표, 냥이사진콘테스트 등과 체험행사가 열린다.

# 전국교직원노조와 한국교원대=어린이날 기념행사를 연다. 전국교직원노조는 청주교대에서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전시와 공연, 놀이, 장터 등 풍성한 어린이의 날을 기념한다. 또 보은, 옥천, 음성, 한국, 괴산, 진천 지회에서 펼쳐진다. 한국교원대 색동어린이날 잔치가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교원대 교정에서 펼친다.

# 청주랜드=5일 오후 6시까지 어린이날 기념행사가 댄스공연과 마술, 온 가족 체험마당으로 열린다. 어린이회관에서는 핸드워시 만들기, 천연염색체험, 물풍선 터트리기, 페이스 페인팅, 입체 영화상영, 민속놀이 등 이벤트가 펼쳐진다.

# 현대백화점 충청점=지난 28일부터 9일까지 `피크닉'이라는 테마로 가정의 달 행사를 개최 중이다. 3일은 아이들이 스타체험을 할 수 있는 키즈 스타 체험 스튜디오에서는 프로필 촬영, 전문보컬 및 댄스 강사가 함께하는 트레이닝 수업이 문화센터에서 열리고, 귀여운 캐릭터 모양의 아트 솜사탕, 나만의 애착 인형 만들기, 행운 팡팡 럭키 슈팅 룰렛이 진행된다. 5일 어린이날에는 매직 풍선 삐에로, 동화 속 주인공과 겨루는 게임 이벤트, 행운의 주사위 놀이가 펼쳐진다.

/연지민기자

yeao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