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멍 뚫린 방위사업체 관리
구멍 뚫린 방위사업체 관리
  • 권혁두 기자
  • 승인 2016.10.24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동 탄약비군사화시설 직원 내부 장비 빼돌려

수천만원대 대기측정장치 등 인터넷 통해 판매

분실 확인후 원상회복 시도 석달 지나 고발조치
▲ 첨부용.

영동군 매곡면에 위치한 방위사업체 S사 직원이 내부 장비를 빼돌린 혐의로 검찰의 조사를 받고 있다.

S사는 지난 7월 실험실 재물조사를 한 결과 1억원에 달하는 총 16점의 장비가 분실된 사실을 확인했다.

S사는 이 과정에서 대기측정 장치(3000만원 상당)를 비롯해 흑연블록 전처리 장치(1200만원 상당), 가열조절기(110만원 상당) 등 3가지 장비를 직원 A씨가 빼돌린 사실을 적발했다. A씨는 이 장비들을 인터넷 등을 통해 외부에 판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방부로부터 탄약비군사화(폐기)시설을 위탁운영하고 있는 S사는 모든 장비를 국가 및 미군으로부터 제공받고 있다. 따라서 A씨의 절도행위는 국가재산을 무단반출해 판매한 심각한 범법행위다.

그러나 S사는 이같은 범법행위를 확인하고도 자체적인 원상회복을 시도하다 3개월이 지난 이달 들어서야 수사기관에 고발조치한 것으로 드러났다.

당초 S사 영동사업장은 임직원들부터 돈을 거둬 분실 장비를 구입해 사건을 봉합하려다 본사 제동으로 중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나머지 밀반출 장비의 유출 경로를 추적하는 한편 탄약 해체시 나오는 고철이나 건설자재 등을 빼돌린 혐의점, 사업장 전반을 관리감독해야할 육군본부 군무원들의 관련 여부에 대해서도 수사를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영동 권혁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