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인삼축제 건강체험관 인기
금산인삼축제 건강체험관 인기
  • 김중식 기자
  • 승인 2016.09.27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막 4일째 2만2천명 발길 … 체험객들 문전성시

25개 프로그램 부스 운영 … 올 4개 신규 보강도

금산인삼축제장 건강체험관의 인기가 여전하다.

개막 4일째를 맞고 있는 27일 현재 순수 체험객만 2만2000명에 이를 정도로 문전성시로 관광객들이 몰리는 주말은 방문객은 1만5000명을 훌쩍 넘긴다.

건강체험관이 고공행진을 하는 이유는 신체·정신건강까지 총망라하는 건강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일부 체험은 소액의 재료비를 내야하지만 대부분 무료로 운영된다.

올해는 총 25개 프로그램 부스로 세계전통의학 체험, 인삼약초건강체험, 전문건강, 생활건강 등 4개 분야에 전문가 및 자원봉사자들이 다양한 체험과 정보를 제공한다.

또 태국 전통마사지, 한방힐링팜테라피, 골밀도 검사, 폐기능 측정 등 4개 프로그램이 신규로 보강됐다.

세계 전통의학체험의 경우 인도, 몽골, 일본, 베트남, 태국 등 총 5개국의 전통치유요법을 체험할 수 있도록 확대했으며 마사지, 지압, 아유르베다, 배곱치유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전통의학을 체험할 수 있다.

건강체험 필수코수스인 홍삼족욕을 보다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개선했으며 한방피부관리, 홍삼팩·한방소화제 만들기 코너도 한층 업데이트된 모습으로 관광객을 맞고 있다.

전문건강체험 프로그램은 골밀도 검사, 폐기능 측정, 구강클린존, 사상체질검사, 마음건강검사, 두뇌건강검사, 자율신경 및 스트레스 검사, 척추치료 자세교정 등 전문인들이 도움을 주고 있다. 또 생활건강체험 코너에서는 한방힐링테라피, 이혈, 고려수지압봉, 전통침구, 안구건조증 치료체험, 온열테라피, 기초건강측정 등의 체험이 가능하다.

이화영 보건소장은 “건강과 웰빙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세계전통의학 체험 등 수요자 중심의 건강의학 프로그램들을 다채롭게 준비했다”며 “인삼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이 보다 나은 건강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과 건강정보를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금산 김중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