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비 “메이저 우승 더 하고 싶다”
박인비 “메이저 우승 더 하고 싶다”
  • 뉴시스
  • 승인 2016.08.29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든그랜드슬램 달성 기자회견 … “포상금 좋은 일에 쓸 것”

“3주간 손가락 깁스 에비앙대회 불참 … 남은 시즌 재활 집중”

박인비는 29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더케이호텔 컨벤션센터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다른 어떤 대회보다 메이저대회에서 더 많은 승수를 쌓는 게 개인적으로 가장 욕심이 난다. 메이저대회에 초점을 맞춰서 준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인비는 지난 22일 막을 내린 리우 올림픽에서 116년 만에 부활한 여자 골프 금메달의 주인공이 됐다.

각종 부상과 슬럼프로 올 시즌 내내 부진을 거듭했던 박인비는 자신을 괴롭혀 온 왼손 엄지 부상을 안고도 놀라운 집중력과 투혼으로 올림픽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강력한 우승 후보였던 세계랭킹 1위 뉴질랜드 교포 리디아 고(19·한국이름 고보경)를 5타 차로 여유 있게 따돌렸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무대에서 10년 동안 메이저대회 7승을 포함해 17승을 거둔 박인비는 커리어 그랜드슬램(생애 통산 4대 메이저 대회 우승)과 최연소 명예의 전당(Hall of Fame) 입회, 여기에 골프 역사상 커리어 골든그랜드슬램을 달성한 최초의 선수가 됐다.

극적인 반전을 이끌어내며 전 세계 골프사에 큰 업적을 남긴 그는 여전히 더 많은 메이저 타이틀을 갈망했다.

하지만 당장 3주도 채 남지 않은 올해 에비앙 챔피언십 출전은 불가능하게 됐다. 귀국 후 엄지 손가락에 깁스를 한 박인비는 3주 정도 경과를 지켜본 뒤에야 본격적인 재활에 들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박인비는 올림픽을 마치고 입국하자마자 시즌 마지막 메이저대회인 에비앙 챔피언십 출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이날 기자회견장에 깁스를 하고 나타난 그는 “앞으로 3주간 손가락에 깁스를 해야한다. 에비앙 챔피언십에 나가지 못할 것 같다”며 “올림픽에서 느끼기에는 부상이 많이 호전됐다고 생각했는데 돌아와서 검진해보니 3주 정도는 깁스를 해야한다고 하더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3주 후에 경과를 살펴보고 호전되면 깁스를 풀고 훈련할 것이다. 그 뒤 복귀 시기를 가늠해야할 것 같다”며 “재활을 마치고 나면 대회가 몇 개나 남을 지 모르겠다. 일단 올해는 완치하는 데 힘을 쓰고 기회가 된다면 한 두개 데회 정도 나가게 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당장 은퇴 계획이 없다고 밝힌 박인비는 앞으로 골프를 완전히 그만둔 뒤 아이를 가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입국해서 가족들과 여행을 다녀오는 등 바쁘게 지냈다는 박인비는 이번 올림픽 금메달과 함께 부수적으로 따라온 거액의 포상금에 대해서는 좋은 일에 쓰고 싶다는 뜻도 전했다.

박인비는 “많은 분들의 응원과 국민적인 지지가 있었기에 금메달을 목에 걸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포상금은 어디에 어떻게 좋은 일에 사용할지 고민하고 있다. 빠른 시일내에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